본문 바로가기
엄마의,취미/코바늘

[다이소] 뜨개질 스타터 키트 / 손뜨개 대바늘 부자재 모음

by 워니지니- 2020. 2. 2.
반응형

 

 

[다이소] 뜨개질 스타터 키트 / 손뜨개 대바늘 부자재 모음

 

 

이번에 스웨터를 하나 시작했어요.

Flax pullover 탑다운인데요. 그 많던 단수링이 어디로 도망을 갔는지,

한개정도 모자라는거예요. 그래서 단수링을 구입하러 겸사겸사 다이소에 들렀어요.

 

한참을 단수링을 보다보니, 이게 눈에 띄네요.

예전에도 봤던건데..

사실 난 여기에서 필요한게 단수링뿐인데....

 

괜히 저 케이스에 담아두고 싶기도 하고, 단수 카운터, 그래, 저것도 필요했었어.

자는 필요가 없지만... 이번에 사용한 대바늘 중 하나가 굵기가 표시가 안되어 있어서 대체 이게 몇호 바늘인지

모르겠던데.. 그럼 저 게이지 자도 하나 있으면 좋겠네?

 

네네....

이유를 만듭니다. 사야하는 이유를..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3,000원이니까요.

커피 한잔 값도.. 안나오기도 하니까요....

 

 

패키지 뒷면에 구성품의 사용방법에 대해 나오구요.

 #다이소뜨개질 #뜨개질용품 #스타터키트 #뜨개질스타터키트 #뜨개부자재

 

 

구성품을 살펴볼까요?

 

뜨개용 안전핀 : 쉼코에 사용하는 안전핀으로, 풀림을 방지해줍니다.

바늘마개 (대/소) : 뜨개질 도중에 잠깐 작업을 멈출 때 코가 빠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단수링, 뜨개용 옷핀 : 코를 늘리거나 줄일 때 기준코의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꽈배기바늘 (대/소) : 뜨개질 중 꽈배기 무늬 (교차뜨기)를 넣을 때 사용합니다.

단수카운터 (대/소) 줄바늘이나 막대바늘에 끼워 단수를 기록할 때 사용합니다.

돗바늘 : 뜨개질을 마감할 때 쓰는 바늘입니다.

게이지 자 : 바늘의 굵기와 호수를 잴 수 있는 바늘 게이지가 표기되어 있고 mm과 inch도 양 옆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실을 구매할 때, 꽈배기바늘이나 단수링, 바늘마개 이런것들 같이 미리 구매하기도 했는데요.

사실.. 다이소가 가성비 최고 인거 같아요.

 

이미 다 구비해 있는것들이긴 했지만, 언젠가를 위해 또 구매해봤습니다.

 

 

 

이 단수카운터!

 

그 동안은 없어도 상관없었는데 스웨터를 뜰 때, 표시해두면 편할거 같았거든요.

그래서 단수카운터가 있어서 구매한 이유도 있었는데요.

 

하나는... 불량이구요 -_-

숫자가 반대로 끼워져 있어요 ㅋㅋㅋ 교환하기 귀찮아서 그냥 냅두려구요.

그리고 그나마 멀쩡한 이건...

너무 헐거워요;;

조금만 움직임을 주면 숫자가 바뀔거 같아요 ㅋㅋㅋ

 

이게 필요했던건데 ㅋㅋ 다이소 뜨개용품.. 가성비는 좋지만 퀄리티는 감안하셔야 할거 같아요 ㅋㅋ

전 이거 바늘에 끼워 사용하지 않고,  옆에 두고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할거라

조심조심 사용해보니 쓸만은 했어요 ㅋㅋ

 

 

밖에 나갈 때, 여기에 필요한거 한두개 담아가면 딱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고무마개는 그러고 보니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초록색 마개는 빠지지 않고 정말 좋거든요!

이 담번에 작업할때 한번 사용해봐야겠어요!

 

 

손뜨개, 코바늘, 대바늘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하나 구비해두시면 필요하실 때 사용하기에 딱 좋으니, 정말 말그대로 스타터 키트네요.

 

초보분께는 가격부담 없이 딱이니 시작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