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리뷰/제품리뷰

신학기 잇 아이템 노트북구매하기 - ASUS 비보북 M513IA-BQ275 라이젠 R5 15인치 노트북 구매후기 / 원격수업으로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에이수스 노트북

by 워니지니- 2021. 2. 27.
반응형


요즘에 신학기 시즌이라 노트북을 구매하는 분이 많으실 듯 한데요.

저는, 제가 사용하기 위해, ASUS 비보북을 구매했어요.

제 개인 노트북은 참 오랜만에 구매한거 같아요. 예전에 예전에 한 십년전에 구매해서 잘 사용하다가,

결혼하고, 임신하고, 아이 낳고 딱히 사용할 일이 없었거든요.

 

그러다 남편이 하나 구매해준다 하니,

생각해보니 가족모두 사용하는 공용컴퓨터 말고, 제 노트북이 하나 있으면 좋을 거 같더라구요.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저는 그냥 남편보고 알아보라 했고,

예전엔 디자인작업을 했어서 성능이 좀 필요했었으나, 그 모든 건 다 옛날 이야기 였구요.

저는 이번엔 다 필요없고, 문서작성과 인터넷 검색 정도만 하면 되니 그 정도 사양에 깔끔한 외관만 필요하다 했어요.

그래서 가격도 적당했음, 50-80만원선으로 알아보려 했는데,

남편이 50만원대는 택도 없다며... ㅋ 알아보다가 가격은 점점 올라가서 무언가를 구매하려는 남편의 손을 꼭 붙들어 결국엔 60만원대에 구매했어요.

 

그래서 구매한 ASUS ASUS 비보북 M513IA-BQ275 라이젠 R5 

 

#신학기노트북 #신학기컴퓨터 #노트북 #컴퓨터 #신학기선물 #새학기노트북 #입학선물 #입학노트북 #놋북 #notebook #원격수업 #ASUS #에이수스 #데일리에이수스 #M513IA-BQ275 #비보북 #ASUS비보북

 

사실 이 제품 말고 봐뒀던 다른 제품들도 몇 있었는데

제가 알아보던 게 2주 전쯤이었는데, 시즌이라 그런지 모두 바로 발송이 안되고 예약발송이거나 예약판매더라구요.

이왕 결제 하면 바로 받아야 제맛인데, 2주후, 3주후, 배송까지 기다리기 싫어 알아보고 알아보다 여기까지 오게 되었어요.

 

다음 날 바로 배송이 되었으나, 저희 택배아저씨가 저희동네엔 좀 늦게 오는 택배여서 밤 늦게 받아볼 수 있었어요.

에이수스 노트북을 받아보자마자 남편에게 기본 세팅을 맡기며 저는 사진만 몇장 찍어봅니다.

충전하며 사용하는 정품 어댑터가 있구요.

아무래도 노트북 외관을 꾸미라고 동봉되어 있는 스티커 같은데...

제 스타일은 아니라..일단 고대로 넣어두기로 합니다.

 

그냥 깔끔하게 있는그대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사용설명서도 함께 있고,

내부에 하드 연결할 있는 키트일까요? 저는 잘 몰라서, 하지만 이런것도 함께 있어요!

깔끔하지 않나요? ㅋㅋ

남편이 보여줬던 다른 모델중에... 완전 투박하고 ㅋㅋ 그런 모델도 있었는데,

가성비 좋았던 어떻든,, 일단 외관에서 탈락!

ASUS 비보북 M513IA-BQ275 라이젠 R5 

로고도 우측 중앙에 적당한 크기로 있어서 더 깔끔하고 예쁜거 같아요.

이제 이 ASUS노트북은 제거니까

내가 사용하기 편하게 세팅하여 봅니다.

너무 예쁜 배경화면을 공유하는 블로그를 찾았어요! 보니까 매달 업데이트를 하는거 같더라구요.

자주 애용할듯, 

 

그리고 지문으로 로그인도 한번에 되니 편하구요. 

자판에 엔터키는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편하게 바로 찾기 위함인거 같긴 한데.. 손에 익숙한 엔터키는 사실 보지 않고도 찾을 수 있어서요. 

하지만 자판위에 네온노랑이 포인트가 되긴해요!

 

아쉬운건 구매할때 키패드도 함께 구매했어야 했는데, 

키패드가 있어야 먼지도 그렇고, 혹시라도 무언가를 쏟았을 때, 안심이 될거 같아요.

전 그래서 그날 바로 또 키패드를 검색하고 주문을 했답니다. 

 

부팅을 한번 해봅니다. 빠르게 켜지죠?

 

저는 밖으로 들고 다니는 경우보단, 집에서 사용하는 일이 더 많을 거 같아요. 

그리고 밖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들고 다니는 일보다는 차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듯 해서

저에겐 15인치 화면에 대략 1,8키로로 무게도 적당한거 같아요. 

 

자세히 나온 판매페이지의 상세설명을 모두 가져오면 좋겠지만, 

그럼 이미지가 너~무 많아져서, 간략하게 필요한 내용만 요약된 제품 스팩을 가져와봤어요.

 

제가 구매했던 페이지에 들어가니 이젠 예약판매로 3월 입고로 바뀌었네요

 

오늘까지 한 2주쯤 사용해본 거 같아요. 

노트북만 붙들고 일을 하는 경우가 아니다보니, 시간 날때 필요한 프로그램 정리하고 사용해보니 이제야 손에 좀 익숙해진 기분이예요. 오랜 시간만에 제 노트북이 생기니까 마냥 좋구만요! 

 

아이들 요즘에 원격수업도 많이 하고, ZOOM수업도 많이 해서 초등학교 입학하는 경우에도 노트북 구매를 많이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아이가 ZOOM수업을 하게 된다 해도 이 에이수스 비보북 노트북으로 사용하는데는 문제 없을 듯 해요. 

그래서 입학선물이나 신학기 선물로 준비하기에도 딱인듯 해요!

 

#신학기노트북 #신학기컴퓨터 #노트북 #컴퓨터 #신학기선물 #새학기노트북 #입학선물 #입학노트북 #놋북 #notebook #원격수업 #ASUS #에이수스 #데일리에이수스 #M513IA-BQ275 #비보북 #ASUS비보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