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의,리뷰/맛집리뷰

[청산도여행] 청산도백반 - 섬마을식당 (도청항근처) , 청산도 짜장 - 짜장보고 (신흥해변근처) - 청산도맛집, 백반맛집, 청산도밥집 추천!

by 워니지니- 2021. 10. 3.
반응형

 

청산도 여행을 4박5일을 계획하고 떠났는데요. 

일정이 길기도 했고, 저녁은 고기, 회, 백숙, 고기를 반복하고 아침은 간단히 숙소에서 챙겨먹다보니 여행내내 밖에서 외식할일이 많진 않았어요. 

옛날 옛적, 청산도여행할때 먹었던 백반들이 너무 맛있었던 기억들이 있어서, 기대도 되었지만...

너무 기대하다 실망할까봐 조심조심 들어갔던 백반집입니다. 

 

청산도여행에 관한 간단한 여행포스팅은 이 곳에서 확인하시구요 ,

https://gunag.tistory.com/239

 

[청산도여행] 청산도에서의 4박5일 - 신흥해수욕장, 장기미해수욕장, 갯돌해수욕장, 지리해수욕

12년전쯤인가, 몇년전이 뭐, 얼마나 중요하겠습니까, 여튼 옛날 옛날에, 친구와 함께 청산도에 다녀왔던 적이 있었어요. 그땐, 서울역이었나, 서울역에서 밤기차를 타고 순천에 가서 순천에서 버

gunag.tistory.com

포스팅 보시면, 간간히 숙소정보도 함께 있습니다. 

 

첫쨋날, 도청항에 도착해서 들어갔던 백반집, 섬마을 식당입니다. 

딱 점심시간이라 식당안에 주민들도 많아보였고해서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너무 더웠던 날씨에, 외부모습도 찍을 생각도 못했군요 ㅋㅋ

 

#청산도여행 #청산도맛집 #청산도백반 #청산도짜장 #짜장보고 #섬마을식당 #백반맛집 #청산도 #도청항 #신흥해수욕장 #신흥해변 #신흥맛집 #신흥리 

메뉴 확인하시구요, 

저흰 백반으로 주문했구요. 검색해봤을 때, 청산도내에 백반가격은 거기서 거기였던 거 같은데.

그 중 저렴한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백반 3인분입니다!

제가 청산도에서의 식사를 기대했던 것 중 하나가 밑반찬들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집에서 제가 해먹을 수 없는? 자주 접할 수 없는 바다해초들을 기대했던 거 같아요. 

전 여기 섬마을 식당 너무 추천해요!

 

오랜만에 먹었던 조개국도 너무 맛있었구요. 아이들도 정말 잘 먹더라구요. 

반찬들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 청산도에 다시 방문한다면 섬마을 식당은 다시 꼭 들를거예요!

그리고 신흥해변 근처의 짜장보고, 

중국집이 두개정도 있는 거 같아요. 서편제길 입구에서도 하나 봤던 거 같거든요.

짜장보고로 간 이유는, 두번째 숙소에서 조금 더 가까웠기 때문입니다. ㅋ

사진이.. 없어요;;; 

짜장면과 탕수육, 콩국수를 주문했어요 

짬뽕도 맛있어 보였는데.. 이날 정말 힘든 날이었거든요 ㅋㅋ 더위에 몸도 지치고 그래서 시원한 콩국수와 아이들 때문에 짜장면을 주문하느라  짬뽕을 맛보지 못했어요. 

 

콩국수는 아무래도 계절메뉴겠죠?

전.. 너무 더웠던 탓에.. 그리고 원래 콩국수를 잘 즐기지 않기 때문에, 콩국수에 대해 잘 몰라 내 입맛에 맞춰 소금과 설탕 뿌려 시원한 맛에 먹었는데... 남편은 너~무 별로였다고.... ㅋㅋ

너~무 너~무 별로였다고 ㅋㅋㅋㅋ

 

하지만.. 탕수육은 맛있었어요! 중국집에선 짜장면, 짬뽕, 탕수육만 맛있으면 됐죠 뭐, 

중국집은 이 한 곳밖에 가보지 못해 비교는 안되니... 청산도에서 중국음식이 생각나신다면 짜장보고도 추천드려요!

 

#청산도여행 #청산도맛집 #청산도백반 #청산도짜장 #짜장보고 #섬마을식당 #백반맛집 #청산도 #도청항 #신흥해수욕장 #신흥해변 #신흥맛집 #신흥리 

반응형

댓글